top of page

[Platum] 육류 딥에이징 기술 스타트업 ‘딥플랜트’, 씨엔티테크에서 시드 투자 유치

육류 딥에이징 기술을 통한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개발중인 딥플랜트가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를 했다.

딥플랜트는 수압, 초음파, 온도를 혼합하여 물리적으로 숙성하는 장비 “딥에이징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였다. 이를 통해 일반 숙성에 비해 약 두 배 가량 숙성 시간을 단축 시키면서도 육류의 연도는 숙성 전보다 약 70%, 일반 숙성보다 약 30%~50% 부드럽게 하고, 보수력은 일반 숙성에 비해 약 30~50% 높임으로써 다양한 연령층에서 육류를 소비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딥에이징 시스템으로 다양한 육류 부위를 숙성 처리하면서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육류의 단백질 및 지방조직의 분포와 상관없이도 일정 수준의 품질로 끌어낼 수 있도록 종류별, 부위별 적정 숙성 데이터를 수집, 활용하여 비선호도 부위의 육류로도 충분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김철범 딥플랜트 대표는 “대형 온라인 유통 채널 및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에 숙성육 자체 브랜드 ‘딜리시미트’를 론칭하여 대중이 쉽게 숙성육을 접할 수 있도록 판로 다각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숙성육은 기름기가 적은 고기로도 충분한 풍미를 내기 때문에 기존의 마블링이 화려하고 지방이 촘촘한 고기가 좋다는 고정관념을 뒤엎고 새로운 식육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라며, “이러한 시장에 딥플랜트만의 딥에이징 기술로 다양한 부가가치 상품이 재탄생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물심양면으로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조회수 25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