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dailian.co.kr/news/view/1227643/?sc=Naver
고양특례시 일산동구청에서 열린 '2023 상반기 고양 IR데이'에서 최종 10개 기업이 선정됐다. '고양IR데이'는 창업육성을 위한 다양한 기회와 지원을 위해 고양시가 마련한 행사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투자연계 IR발표 심사와 관계자 교류, 기업 및 지원기관 홍보 부스, 창업·일자리 상담부스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시는 지난 3월부터 59개 기업의 참가 신청을 시작으로 서류 및 중간평가를 실시해 최종 10개 기업을 선정했다.
최종 선발된 10개 기업은 각 분야 전문가의 투자유치 교육과 1:1 심층 멘토링 등 피칭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지원받았으며, 고양IR데이를 통해 벤처투자사 등을 대상으로 투자 심사 발표와 상담 및 기업 교류 시간을 가졌다. 시는 행사 이후에도 창업 기업에게 맞춤형 투자 상담 등 사후관리를 할 계획이다.
이날 △㈜커넥트브릭(인공지능 콘텐츠 배경 제작 솔루션) △주식회사 위뉴(헬스케어 의학지식 서비스) △주식회사 별따러 가자(AI를 통한 모빌리티 안전관리 서비스) △㈜캐시스(여행사 객실판매 통합관리 플랫폼) △주식회사 에이파마(대사질환 진단 및 저분자 치료제 개발) △주식회사 더바이오(공기정화 기능성 LED 조명) △모멘컴스페이스(주)(초소형 위성 관련 서비스)가 입선했다.
△혁신상은 ㈜샐릭스(비상탈출용 산소호흡기술) △발전상은 프로젝트 처음(경사면 딸기 재배기 및 육모공급) △성장상은 ㈜딥플랜트(육류 딥에이징 인공지능 시스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 관계자는 "고양IR데이는 우수 창업․벤처기업을 발굴하고 투자자, 창업가, 창업기관 등이 모여 정보를 교류하는 장"이라며 "앞으로도 창업지원협의체와 협력해 창업문화를 선도하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Comments